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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식업 창업 전략

(1분 완성!) 강남 맛집랭킹 가게들의 홍보 문구 작성 꿀팁 - 배민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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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배달 잘하는 방법을 코치코치 분석하는 “배코치”입니다.

보통 배달앱 광고전략이라고 하면,

깃발을 몇 개, 어디에 꽂아야 하는지,

어떤 광고상품을 가입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얘기하는데요.

맛집랭킹 상위권 가게들은

노출을 담보하는 광고 상품 이외에도

앱에서 우리 가게와 메뉴 정보를 최대한으로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을 통하여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강남 지역 맛집랭킹 가게들의 사례를 통해

그들이 어떻게 배민앱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가게를 홍보하고, 고객 클릭을 유도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표메뉴명 란 활용하기

잘 나가는 가게들의 홍보포인트, 첫번째 비밀!

“대표메뉴명” 부분 활용하기입니다.

아래 화면은 고객들이 메뉴를 검색하면

바로 보이는 리스트인데요.

출처: 배달의민족

다들 대표메뉴란에 키워드들을 짧게 넣은 것

보이시죠?

대표메뉴가 노출되는 이 부분은

상호명 다음으로 가장 눈에 잘 들어오는 위치입니다.

고객들의 눈에 가장 잘 띄는 곳에

사장님이 전하고 싶은 우리 가게의 차별점 하나를

키워드를 추가해서 노출시키는거죠!

우리 가게의 자랑을 써도 되구요 (강남피자랭킹1위)

메뉴의 특징을 써도 되구요 (미친토핑)

재료의 특징이나 (오직 국내산 고기)

현재 제공 중인 서비스를 쓰셔도 됩니다.

(무료배달, 100g 더드림)

뭐든, 사장님이 가장 강조하고 싶은 포인트를

고객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 소개하고 싶은 좋은 사례 >

(강남랭킹1위 미친토핑) 불고기피자…

(무료배달) 불족발, 반반족발…

(오직국내산만) 육회비빔밥…

(100g더드림) 슻불돼지갈비…

너무 길게 쓰면 내용이 짤려서 안 쓴만 못하니까요,

진짜 짧게 쓰셔야 합니다.

어때요?

이 정도면 공짜로 쓰는 “광고판” 아닐까요?

사장님들도 당장 한번 적용해보세요!

 

2. 주문안내란 횔용하기

두번째 비밀!

주문안내란을 활용해 가게를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아주 많은 맛집랭킹 가게들의

배민 첫 화면을 보시면,

주문안내란에 사장님 안내 문구들이 쓰여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배달의민족

우리 가게를 클릭하면 사진과 상호명 밑에

가장 먼저 눈이 가는 곳이 바로 이 ‘주문안내란’인데요.

심지어 많은 고객들은

이 곳을 사장님 공지란으로 생각하고 읽어보지,

주문안내란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 부분에는 길게도 많이 쓰시지만,

아래 작성 가이드라인을 드려보겠습니다.

1. 길지않게 가급적 한문장으로,

2. 너무 많지 않게, 3-5 개 포인트 정도만

3. 문장별 키워드를 설정 (숫자가 포함되면 더 좋음)

제가 가장 잘 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례 문구를

한번 보여드리면요.

< 소개하고 싶은 좋은 사례 : 초밥집 >

1. 가장 신선한 ”00산 5kg 대광어“ 만 사용합니다.

2. 윤기 좔좔, 고급쌀의 대명사 “00 햅쌀” 을 씁니다.

3. 노르웨이산 연어를 “5시간 숙성”시켜요.

4. 3년 연속 CESCO “위생인증” 가게입니다.

5. (“리뷰이벤트”) 콜라 1병 서비스 드려요.

잘 보시면,

가급적 한 문장으로 딱 끊어져서 문장의 흐름이 길지 않고,

5개의 예시를 보여드렸지만, 3개만 써도 무방하시구요,

문장 별로 키워드가 강조되어 있죠!

등록하는 방법 :

[배민사장님광장 → 셀프서비스 → 메뉴관리 → 주문안내ㆍ원산지 탭]

 

꼭 깃발을 사용하지 않아도,

별도의 광고비를 내지 않아도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클릭 여정을 따라가면서,

어느 부분이 가장 눈에 잘 띄는 부분인지를 보고,

그 부분에 키워드를 최대한 노출하는 기법.

강남 잘나가는 맛집랭킹 가게들의

비밀입니다.

사장님들은 5분만, 10분만 내 주셔서

꼭 한번씩 활용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숨겨진 홍보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강남 맛집랭킹 가게들의

홍보 문구 작성 꿀팁을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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