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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식업 창업의 현실

요식업 창업 달팽이식당 -11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지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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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식업 창업 달팽이식당 -1 <외식 한 끼 덜하면 되는데?>

요식업 창업 달팽이식당 -2 <배달 전문 군고구마<미스고>완결>

요식업 창업 달팽이식당 -3 <시장선점을 위한 상품전략>

요식업 창업 달팽이식당 -4 <시장선점을 위한 광고전략 첫번째>

요식업 창업 달팽이식당 -5 <시장선점을 위한 광고전략 두번째>

요식업 창업 달팽이식당 -6 <가끔은 고객에게 기적을 선사하라!>

요식업 창업 달팽이식당 -7 <마케팅 불변의 법칙 1화>

요식업 창업 달팽이식당 -8 <마케팅 불변의 법칙 2화>

요식업 창업 달팽이식당 -9 <마케팅 불변의 법칙 3화>

요식업 창업 달팽이식당 -10 <마케팅 불변의 법칙 4화>

 


 

4월 5월은  대부분의 자영업, 그중에서도 외식업계는 극심한 불경기를 온 몸으로 체감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주변곳곳에서어렵다는말들이자주들려옵니다.

근래의 통계자료에서도 음식업계의 경기지수와 고용지수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4월 5월은 그냥 저냥 선방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으로  

하루 하루 버티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써왔던 마케팅 불변의 법칙 21과 22 그리고 22가지의 법칙을 제목만 다시 나열 했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21. 가속의 법칙(The Law of Acceleration)

 

 

- 성공할 수 있는 계획은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추세를 바탕으로 해서 세워 진다 -

 

 

일시적 유행은 잔물결처럼 금세 눈에 띄이지만 무척 빠르게 오르락 내리락 한다.

추세는 파도처럼 거의 눈에 띄이지는 않지만, 장기간에 걸쳐 아주 큰 위력을 발휘한다.

일시적 유행은 이익을 가져다줄 수도 있는 단기적인 현상이지만 회사에 큰 보탬이 될 정도로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이 아니다.

 

 

더욱이 회사가 가끔씩 일시적 유행을 추세인 양 착각

하고 그에 대비하기도 한다. 그 결과 지나치게 많은 인력과 값비싼 생산 설비, 과다한 배급망을 확보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1983년 가내 공업으로 만든 배추머리 인형들이 시작을 강타하며 떠오르기 시작했다.

배추머리 제작업체인 콜레코 인더스트리는 할 수 있는 데까지 꼬마들을 우려먹을 전략을 세웠다.

 

 

그 결과 수백가지의 색다른 배추머리 제품들이 장난감 가게에 넘쳐흘렀다.

펜, 연필, 크레용 상자, 게임, 의상...2년 뒤 , 콜레코는 7억 7,600만달러의 매출과 8,300만달러의 이익을 올렸다.

 

 

1988년에 콜레코는 망했다. 콜레코는 죽었지만 꼬마들은 살아있다.

1989년 헤이스브로에 인수된 배추머리 꼬마들은 이제는 신중하게 다루어지고 있다. 오늘날 그들은 제법 잘 해 나가고 있다.

 

 

그와 반대로 바비인형은 추세이다. 

몇 년전 바비가 태어났을 때, 그 인형은 지나친 상품화로 다른 분야에 뛰어들지 않았다.

그 결과, 바비인형은 장난감 사업에 있어서 장기적인 추세가 되었다.

만약 당신이 일시적인 유행의 성격을 가진 제품만 가지고 급성장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면,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는 그 일시적 유행의 기세를 꺽는 일이다.

일시적 유행의 기를 꺽음으로써 일시적 유행을 연장시킬 수 있고 따라서 그것이 하나의 추세처럼 바뀌는 것이다.

 

 

22. 재원의 법칙(The Law of Resources)

 

 

- 적절한 자금의 뒷받침이 없다면 아이디어가 살아 이륙할 수 없다 -

 

 

돈이 함께하지 않는 아이디어는 무용지물이다. 마케팅에서 부자가 더 부유하게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그들이 자기들의 아이디어를 기억 속에 밀어 넣는데 필요한 재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이 다루어야하는 문제는 나쁜 아이디어와 좋은 아이디어를 구별해서

또는 지나치게 많은 계획에 돈을 낭비하지 않도록 하는 일이다.

 

경쟁은 치열하다. 대기업들은 자사의 브랜드들을 뒷받침하기 위해 막대한 돈을 투입한다.

프록터 앤 갬블과 필립모리스는 각기 연간 20억달러 이상을 광고비로 쓴다. 제너럴모터스는 15억 달러 이상을 쓴다.

더 큰 경쟁자들과 맞서야 하는 소규모 장사꾼들에게는 인생이 불공평 하다고 할 수 있다.

 

 

 

마케팅불변의 법칙 22가지의 목록을 다시 정리해 놓습니다..부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

 

- 더 좋은 것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

 

2. 영역의 법칙(The Law of the Category)

 

- 어느 영역에 최초로 들어간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

 

3. 기억의 법칙(The Law of the Mind)

 

- 시장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보다,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

 

4. 인식의 법칙(The Law of Perception)

 

-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

 

5. 집중의 법칙(The Law of Focus)

 

-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

 

6. 독점의 법칙(The Law of Exclusivity)

 

- 두 회사가 동일한 단어를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심을 수는 없다.-

 

7. 사다리의 법칙(The Law of Ladder)

 

- 기억 사다리의 어느 가로대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선택해야 할 전략이 달라진다. -

 

8. 이원성의 법칙(The Law of Duality)

 

- 장기적으로 볼 때 모든 시장은 두 마리 말만이 달리는 경주가 된다. -

 

9. 정반대의 법칙(The Law of Opposite)

 

- 만약 당신이 2인자를 겨냥하고 있다면

당신의 전략은 선도자에 의해 결정 된다 -

 

10. 분할의 법칙(The Law of Division)

 

- 시간이 지나면 하나의 영역이 분할되어

둘 또는 그 이상의 영역이 된다. -

 

11. 원근의 법칙(The Law of Perspective)

 

- 마케팅 효과는 상당히 긴 기간에 걸쳐 나타난다. -

 

12. 계열 확장의 법칙(The Law of Extension)

 

-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확대하려는

거역할 수 없는 압력이 존재 한다. -

 

13. 희생의 법칙(The Law of Sacrifice)

 

- 얻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한다. -

 

14. 속성의 법칙(The Law of Attribute)

 

- 어느 속성이든 반대되고 효과적인 속성이 있게 마련이다. -

 

15. 솔직성의 법칙(The Law of Candor)

 

- 스스로가 부정적이라는 것을 인정할 때

잠재 고객은 당신을 긍정적으로 여길 것이다. -

 

16. 단독의 법칙(The Law of Singularity)

 

- 각각의 여건에서 오직 하나의 행동만이

실질적인 성과를 올린다. -

 

17. 예측 불능의 법칙(The Law of Unpredictability)

 

- 경쟁자의 계획을 작성해보지 않으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

 

18. 성공의 법칙(The Law of Success)

 

- 성공은 종종 오만으로 이끌어가고 오만은 실패로 이끌어 간다. -

 

19. 실패의 법칙(The Law of Failure)

 

- 실패는 예상되고 받아들여져야 한다. -

 

20. 과장의 법칙(The Law of Hype)

 

- 상황이 언론에 나타나는 것과 정반대인 경우가 종종 있다. -

 

21. 가속의 법칙(The Law of Acceleration)

 

- 성공할 수 있는 계획은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트렌드를 바탕으로 만들어 진다. -

 

22. 재원의 법칙(The Law of Resources)

 

- 적절한 자금의 뒷받침이 없다면 아이디어가 살아 이륙할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