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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안되는 가게는 저마다의 이유가 있었다
누구는 사업이 잘 되고, 누구는 사업이 위태롭고 힘듭니다. 잘 되는 사업은 서로 닮았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알고, 서비스나 상품이 좋고, 홍보를 잘합니다. 두루두루 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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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식업 창업, 손님이 찾아오게 하는 5가지 비밀 (구매심리 5단계 나사이론)
요식업 창업, 손님이 찾아오게 하는 5가지 비밀 (구매심리 5단계 나사이론)
안녕하세요? 나혼마입니다. 많은 분들이 체험단/기자단 등을 열심히 해서 플레이스를 상위노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상위노출'로 인해 매출은 절대 오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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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효율의 마케팅을 지향하는 나혼마입니다.
낮은 가격으로 어떻게 홍보효과를 높일까?를 항상 고민합니다.
저는 0원에 가까운 방법으로,
1달 만에 플레이스의 유입량을 2배 이상 올렸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YYnwX/btspjWTPGEs/hKwyO7jEsC09kaH2KScg2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FErg4/btsplRqSWlA/ynxf2XlAzQ7J6GRF9MfOl1/img.jpg)
항상 하시는 말씀들이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이젠 소상공인분들에게 익숙한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가장 쉽고, 가격도 저렴하고,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봐도 수십개의 업체가 나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장님들이 선택하는 마케팅 방식이기도 합니다.
손님이 없으니 하긴 해야겠고, 경쟁업체도 다들 하고있는데,
나만 안하고 있을 순 없잖아요...
외부적인 상황에 떠밀리듯이 하는 마케팅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항상 드는 의문이 있으실 겁니다,
진짜 효과 있을까요?
이에 대해 솔직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10명 중 9명은 효과가 없으실 겁니다. 대부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아무런 전략없이 돈을 지불했으니 잘 해주겠지, 잘 되겠지 라는 마음으로 진행하셨다면,
귀신같이 효과가 없으실 겁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손님이 늘어나고 매출이 늘어날 수 있을까요?
블로그 마케팅을 하기 전,
꼭 점검해봐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키워드'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사람들이 검색할까?
어떤 키워드에 체험단마케팅을 노출시킬까?
내 매장을 홍보하기 위한 키워드는 무엇일까?
이것이 블로그마케팅의 전략인것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 마이닝
마케팅을 잘 모르시는 사장님들이 크게 간과하는 것이 바로 '키워드'입니다.
키워드가 뭐지? 그냥 단어 말하는거 아닌가? 검색어인가?
단순히 키워드를 '검색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90% 이상입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키워드란, 소비자가 무엇인가 궁금하거나 구매할 때 검색하는 단어입니다.
예를들어 요식업이라면 '역삼동 맛집' 안경점이라면 '삼성동 안경'과 같은 단어가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마케팅에서는 단순하게 검색어의 의미가 아닙니다.
마케팅에서는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도구'가 됩니다.
따라서 체험단을 진행할 때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이 '키워드 마이닝'작업입니다.
사장님들의 90%이상 간과하는 작업입니다.
키워드 마이닝을 하지 않고 체험단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1) 경쟁이 너무 심한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여 찾을 수가 없다.(무한 출혈경쟁)
2) 키워드를 잘못 골라 사람들이 보지를 않는다.
따라서 블로그마케팅으로 200%의 효율을 내는 방법은 키워드 마이닝, 키워드를 선별하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 다 밝혀드릴 예정이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1. 메인 키워드 / 서브 키워드 마이닝
우선 '메인키워드'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메인 키워드는 최종적으로 내가 노출되어야 하는 '목표 키워드' 입니다.
예를들어,
요식업을 운영하신다면 '서울역 맛집'
헬스장을 운영하신다면 '논현동PT'
와 같은 것들입니다.
메인 키워드들은 경쟁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간접적으로 서브 키워드를 활용하여 공략해야합니다.
다음으로는 '서브 키워드' 입니다.
서브키워드는 운영하는 사업의 핵심 메뉴/서비스의 명칭으로 구성됩니다.
예를들어 그릭요거트를 전문으로 하는 카페라 하면,
'강남역 그릭요거트'가 서브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메인 키워드로 가는 길목에 있는 핵심적인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브 키워드의 조건으로는
1) 검색량이 많다.
2) 경쟁도가 낮다.
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따라서 직접적으로 사장님들이 공략해야 될 '핵심 키워드'인 것입니다.
2. 연관 키워드 마이닝
쉽게 말하자면, 연관검색어 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연관검색어를 제공하는 만큼 손쉽게 1,000여개의 연관 검색어를 추출해 낼 수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광고'에서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면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rx8d0/btspfkulWtp/hukGdQ3u7kX3S1xsuF5hE1/img.png)
네이버 광고에 들어가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검색광고 페이지에서 - 키워드 도구로 들어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uymS9/btspgoiYIAD/Qk6lpPhx4CtZ3qCbKgHASK/img.png)
키워드 도구에서 서브 키워드를 검색해봅니다.
저는 그릭요거트 카페를 예시로 '그릭요거트'를 검색하니 691개가 검색되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을 클릭해서 검색량이 많은 순서대로 정렬하였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k0Fb1/btspfkOFwBH/oQNpmI56LlXRm334XTt9ck/img.png)
이를 통해 '그릭요거트'라는 키워드는 '다이어트음식'과 연관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다시한번 '다이어트음식'으로 검색을 해봅니다.
이런식으로 내가 운영하는 사업과 연관된 키워드들을 추출해 나가는 것입니다.
키워드마이닝 작업 없이 사업을 한다?
이는 사장님이 수요없는 공급을 하고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해봐야 할 때 입니다.
소비자는 그릭요거트를 다이어트음식으로 연관지어 생각하고 있으며,
연관된 키워드 중 뭔진 모르겠지만 '덴마크다이어트'라는 키워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8j5Gf/btspmLReNcj/oBBdVlbcBN7hGbogLF5LiK/img.png)
'덴마크다이어트'의 검색량은 1만에 육박하는 소비자의 관심이 있는 키워드이나,
이에 해당하는 정보는 380여개 뿐입니다.
저라면은 덴마크다이어트에 관련된 세트메뉴를 판매하겠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가 무엇인지 궁금하면 검색해보세요. 어려운 식이법이 아니더라고요.)
경쟁도 없고,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의 수요도 충족시켜 주기 때문이죠.
이런 키워드를 발굴해서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구성하여 제공한다면,
초고효율의 블로그마케팅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마케팅의 효율은 '키워드 마이닝'에서 부터 나옵니다.
하루에 1명의 고객을 유치시키는 중요성은 지난 칼럼에서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키워드 마이닝에 대한 고객 사례는 지난 칼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업체들을 컨설팅해드리면서 키워드를 선별하는 작업을 수백번 해왔습니다.
어떤 키워드가 좋은 키워드인지, 내 업체에 적합한지를 쉽게 판별할 수 있도록 엑셀로 프로그램화 하였습니다.
소위 말씀하시는 '황금 키워드'를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을 위해 제가 현업에서 쓰고있는,
키워드 마이닝 엑셀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하고자 합니다.
간단한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0원으로도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발휘할 수도 있으며,
마케팅(체험단)을 하고 계신다면 저처럼 효율을 2배 이상 올리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감각 또한 기르실 수 있으실겁니다.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아 보세요.
<무료배포의 이유>
1. 저를 위함입니다.
- 플레이스 컨설팅 대표로써 사장님들과 대화가 잘 통한다면 저의 업무도 수월해지기 때문입니다.
2. 사장님들을 위함입니다.
- 제가 직접 컨설팅 드릴 수 있는 사장님들의 수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컨설팅을 받지 않더라도 키워드 마이닝만 잘 하신다면 초고효율의 마케팅 성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마이닝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얻어가실 수 있는 점>
1. 사업자
- 소비자의 니즈를 알 수 있음
- 수요 없는 공급을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음
- 마케팅(홍보)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음
- 마케팅의 소재거리를 찾을 수 있음
- 사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잡을 수 있음
- 마케팅의 효율이 극대화 됨
2. 예비 사업자
- 사업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음
- 틈새시장을 확인할 수 있음
- 창업 후 마케팅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음
- 초고효율의 마케팅을 사업에 적용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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