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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창업자가 준비해야 할 것

네이버 플레이스 셋팅 순위 높은 사람들은 모두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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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셋팅 순위 높은 사람들은 모두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셋팅 순위 높은 사람들은 모두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플레이스 셋팅에 대한 글을 썼는데 관심을 많이 주셔서 추가적으로 플레이스 셋팅 관련해서 말씀드립니다. ​ ​ 지금 말씀드리는 부분을 합하면 거의 90%정도는 대행사에서 하는과정과

foodanddelivery.tistory.com

 


 

저번 칼럼으로 플레이스에 대한 칼럼을 그만 작성하려했으나

1개만 더 공개하고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최근 아프니까 사장이다로 플레이스 컨설팅을 요청해 주셔서

잠깐 확인한 후에 1가지 방법을 제시해 드렸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100% 먹히는 것이 아니며 요식업이 아닌 다른 부분이지만

여기서 시사하는 중요한점이 1가지 있습니다.

 

방법에 대해 옮다 그르다 보다는

어떤 관점으로 글을 작성했는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상황

현재 플레이스 노출이 안되어 있는 상황이며 이유는 특정분야의 전문가를 제외하고는

등록할 수 없는 플레이스 영역이기 때문에 노출이 안되고 있음

위와 같습니다.

즉 쉽게 말씀드리면 플레이스 내에 특정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는

금칙어, 금지어가 있었기 때문에 해당 플레이스가 미노출이되는 상태로 변경된 것입니다.

리뷰에 사용되는 키워드도 그렇습니다.

물론 이 단어가 없었다면 노출은 될 수 있겠지만 중요한것은 결국 매출이 발생하는것은

해당 단어를 통해서 발생되는것이기에 해당 단어로 검색했을때 꼭 노출되는것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플레이스가 정지되지 않으면서도

특정 단어에 노출될 수 있을지 고민한 후 문의주신분께 연락드렸습니다.

물론 저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다른 마케터분들에게도 여쭤보고 비슷한 결론을 냈기 때문에 쓰는 내용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레이스가 아닌 다른 sns 매체 (ex) 인스타그램을 활성화해서 네이버에 등록한다.

2. 등록시 노출이 되어야하는 키워드를 반드시 인스타에 포함시켜 등록한다.

등록이라는 것은 네이버 고객센터에 요청을 해야합니다.

웹마스터 도구로 연관채널에 등록하는 방법은 복잡하며

보통 웹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는것을 원하기에 고객센터에 요청합니다.

방법에 대한것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을것인데 대략적으로 글의 흐름만 파악해주시면 됩니다.

( 만약 기존에 컨설팅 요청하셨던 분이 이 컬럼을 보신다면

새롭게 변경된 내용을 오늘 다시 보내드렸으니 그것으로 한번 시도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렇게 해서 만약 인스타그램이 웹사이트 영역에 노출된다면 아래처럼 보이게 됩니다.

물론 노출에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등록시 네이버 기준에 부합할정도로 문제가 없어야 하고 아래처럼 활성화된 sns 매체이어야 합니다.

(아래 예시는 저랑 연관은 없고 제가 팔로우 하고 있는 계정중 하나입니다.)

활성화 되어 있다면 따로 등록을 요청안해도 자동으로 등록되기도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요청해도 등록 안됩니다. 즉 100% 등록이 아닙니다.

얼마나 기다려야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2달정도 기다렸는데도 등록이 안되었다면 조건이 안되거나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SNS 매체가 노출되었다면

해당 매체를 네이버에 등록할때 인스타에 사용한 이름에 검색되고자 하는 키워드를 넣습니다.

그렇게 해서 플레이스가 아닌 인스타를 통해서 해당 키워드가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것입니다.

위 방법이 이 상황을 해결할 100%의 정답은 아니지만 이렇게 생각했던 근거가 있습니다.

플레이스가 등록될때 직접 사업자 등록증을 업로드하면서 플레이스 셋팅을 해야지 보이지만

등록하지 않았는데도 특정 업체가 노출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상황에서는 주인변경을 통해 권한을 가져와야 합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이렇게 되는 이유중 하나는 플레이스가 아닌 다른 매체 ,

즉 블로그나 카페 와 같은 곳에서 해당 업체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거나 언급되고 있다면

플레이스가 자동으로 등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걸 다시 풀어보자면 플레이스가 아닌 다른곳에서 언급되고 검색이 된다면

해당 트래픽(검색유입)으로 인해 플레이스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인스타그램을 등록하는 방법을 해결방안으로 말씀드린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플레이스 자체에서 해결이 안된다면 다른 SNS 매체를 통해 많은 검색이 발생할 수 있도록

검색유입을 활성화 시키는 것입니다.

자체 블로그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결할 수도 있고

혹은 카페글에 계정을 등록할 수도 있을것입니다.

결국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1가지는 바로 이것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얻고자 한다면 결국 검색유입 루트를 다변화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당근마켓, 페이스북 등등 활용가능한 매체가 있다면 모두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결국 이것들이 플레이스에 영향을 줍니다.

물론 대부분의 사장님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고민이겠지만 시간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걸림돌일것입니다.

그렇기에 작게나마라도 하나씩 직접 할 수 있는것을 먼저 하시고 난 이후에 플레이스만 하기보다는

다른것도 확장하시는것이 모든 면에서 유기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플레이스에 관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음에는 고객의 심리를 이용한 메뉴판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