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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창업자가 준비해야 할 것

[요식업 창업 배달의비밀 13탄] 메뉴이름으로 객단가 올리는법과 매출을 늘리는 옵션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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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뉴이름에 의미부여로 가치 및 단가상승 효과내기

 

메뉴의 이름만으로도 가치를 부여하고 고객으로 하여금 저항없는 주문을 이끌어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예를들자면 이런식이다

 

“굴전”이라는 메뉴가 있고 “거제산 생굴전” 이라는 메뉴가 있다면 고객은

어떤 메뉴에 더욱 가치를 부여하게 될까?

 

“수박쥬스”가 있고 “천연꿀맛 고창수박쥬스”라면?

“제육덮밥”이 있고 “매콤달달한 국산돼지 제육덮밥” 이라면?

 

메뉴의 이름을 변경하여 주는것만으로도 다른 가치를 전달 할 수가 있다

같은 짬뽕을 파는 집에서 일반짬봉을 8000원에 팔고 있는데 해산물 몇 개 더 넣어

주고 큰 원가를 소비하지 않으면서 “특”삼선짬뽕이라고 하며 12000원에 파는것과 같은 이치이다

 

메뉴이름의 가치는 고객으로 하여금 좀더 지불하여도 좋은 것을 먹고싶다라는

마음을 갖게 해준다

 

그냥 “광어회”라는 메뉴이름보다 “산지직송 신선한 광어회”라고 제공되는

메뉴가 좀더 매력적으로 고객에게 어필할수 있다

 

메뉴 이름을 이렇게 정하였다면 고객의 가격저항이 없어졌으니 단가를 상승시킬

수 있다

 

 

단가 상승없이도 고객으로 하여금, 산지나, 맛, 의성어나 의태어로 인하여 음식에대한

느낌을 전달하여 선택에 대한 부분을 명확하게 전할수 있으니 주문율도 올라가게 될

것이다

혹은 대표메뉴의 이름을 배달팁인하 / 무료배달 / 주문수1위 / 압도적1등맛집 / 재주문많은곳

이런식으로 정해놓으면 고객이 어떤 메뉴를 검색했을때 배민 앱상에서 내매장의 메뉴이름

가장 앞에 이런문구가 우선적으로 노출되게 된다

노출도 중요하지만 이런 노출이 되었을때 고객의 눈길을 한번씩 더 잡아주고 클릭까지 이어지게~

주문까지 이어지게 세팅을 해두어야 한다

 

객단가를 올리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가격을 올리면 되는것이지만,

그냥 가격을 올리기보단 이러한 의미나 가치를 부여해서 가격을 올리면 좋겠다

 

 

 

- 매출을 늘리기 위한 옵션과 추가주문 세팅

 

(출처:배민사장님광장)

 

 

단순하게 메뉴의 가격만을 올리기에는 단골고객에게는 거부감을 줄수 있다

메뉴의 옵션을 통하여 소,중,대등으로 양을 세분화하여 단가를 조정하고

단가를 올리는 방법이 있다

 

 

이렇게 해두면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은 적은양을 선택하여 주문할것이고

양이 적다 싶으면 추가주문을 통한 객단가 올리기가 가능해진다

 

 

 

또는 이렇게 재료의 차별성을 두어 고객으로 하여금 선택을 할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겠다

 

 

옵션설정에서 추가적인 구성을 선택할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것도

그냥 단품을 하나 판매하는것보다 객단가를 높일수 있는 방법이다

(출처:배민사장님광장)

 

배달업에서 단품메뉴 외에 옵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다양한 선택지 제공으로

고객으로 하여금 더 높은 단가의 매출이 발생할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기본적인 옵션 세팅으로 추가적인 세팅을 해두었다면, 메인메뉴 외에 사이드로

주문가능한 음식들도 주문시에 함께 선택이 가능하게끔 설정해두어야한다

 

이외에도 음료나 주류등을 선택할수 있는 옵션도 필수로 세팅해두어야 하며

단품1개를 주문하려고 둘러보던 고객이 여러개의 옵션과 사이드메뉴 음료나 주류를

선택할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하여 줌으로서 한 주문에 보다 높은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설정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수 있다

메인 메뉴 하나에 옵션이나 사이드 메뉴 추가주문 세팅이 10~20개 정도씩 제공되어도 좋다

 

다음회차에 계속 되어집니다 ~ ^^

오늘도 대박나는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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