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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식업 창업 전략

요식업 창업, 따라만 하세요. 매출 2배 상승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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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식업 창업, 상위 10% 매장의 기술

요식업 창업, 새로 오픈 한 집이 맛집이 되는 원리와 공식

 

 


 

안녕하세요 열청입니다.

이제까지 마케팅의 방법에 대해 말씀 많이 드렸습니다.

저 또한 매장을 운영하면서 수많은 대행사, 실행사에게 맡겨보고, 소통이 잘되는곳, 소통조차 안되는곳

여러 업체들을 겪으면서 마케팅이 잘 들어갔을때의 효과

그리고 마케팅을 하기 전 후 효과에 대해 명확히 알고 있습니다.

 

예상 고객들이 어떻게 식당에 방문하게 될까요?

1. 길가다가 식당에 들어간다.

2. 누군가가 정해놓은 식당으로 들어간다.

3. 소개받은 식당으로 추천받아서 간다.

4. 검색해서 간다.

5. 광고를 보고 간다.

 

간단하게 이정도의 경로가 있을 것 같습니다.

1번은 무엇보다 상권이 중요하겠습니다.

좋은 상권에 따른 유동인구에 대한 내 가게의 노출량은 어마어마 하죠.

여기서도 중요한 것은 유동인구가 많은 좋은상권에서 내 가게가 얼마나 외관을 매력적으로 꾸몄고,

많은 가게 중에서 선택을 받게끔 하느냐가 중요 합니다. 그냥 좋은 상권이라고 잘되는것은 절대 아니죠.

좋은 상권일수록 트렌드에 예민하고, 가장 매장 갈이가 활발하게 됩니다.

상권이 좋으면 유리한것은 당연히 사실이지만,

상권만 좋다고 잘된다면, 강남역에 있는 식당들은 모두 잘되야 정상인데.

가장 폐업률이 높은 곳중에 하나기도 합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본질이라는 이야깁니다.

다음 2번은 누군가가 정해놓은 식당으로 초대받아서 가는 경우또한

그 누군가가 검색을 해서 식당을 예약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3번 소개받은 식당으로 추천받아서 간다.

의 경우에도 실제로 다녀와본 좋은경험을 했던 고객이 주변인에게 추천을 하는 경우. > 결국은 본질

또는 실제로 알지 못하는, 맘카페에서의 추천, 블로그에서의 추천 등 온라인상에 추천을 받는 경우도 있겠지요.

4,5번은 동일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결국 본질이 중요하고.

본질은 사장님이 공부해서 탄탄하게 매력도를 끌어 올리셔야 하고

매출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출을 올리려면 가게에 방문하는 사람을 늘려야 합니다.

방문하는 사람이 많으려면 노출량을 늘려야 합니다.

노출량을 늘리려면 좋은상권에 가야합니다.

좋은상권은 너무 비싸고 리스크가 큽니다.

좋은상권에 들어가지 못한다면 포기해야 할까요?

온라인 상에 좋은 상권에 들어가자는 겁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왜이렇게 중요하게 생각 안하시는지 답답합니다.

 

지금 저희는 3차를 넘어 4차 산업혁명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헌데 아직까지 맛만 있으면 알아줘 하며 고집부리시겠습니까.

제가 이전에 썼던 글들.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당근마켓, 모두 공부하시고 마케팅 하셔야 합니다.

스스로 도저히 시간이 없어 한계가 있다고 하시면

좋은 올바른 마케팅업체에 맡기셔서라도 마케팅은 진행하셔야 합니다.

단지 체험단 진행하고 있는데요~

체험단이 뭡니까.

단순히 블로그 있는 사람들이 와서 공짜로 먹고 글써주는 것 아닙니까.

사람들이 어떤글에 매력을 느끼는지.

또 어떤 글이 상위노출이 되는지.

어떤 블로그가 상위노출이 오래가는지.

이런 공부를 필수로 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아래는 제가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후의 플레이스 유입량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매장중 가장 마케팅 효과가 극적으로 난 매장입니다.

 

마케팅전

일주일 플레이스 방문자수가 440, 리뷰10회, 전화 22회, 예약 0건입니다.

마케팅시작 두달 이후

일주일 플레이스 방문자수 4478, 리뷰26회, 전화 249회, 예약 100건

 

정말 10배의 효과입니다.

직원수가 3명에서 7명으로 늘었으며

위 매장의 경우에는 매출이 2500에서 9500 까지 올라갔습니다.

어떻게 이런일이 발생하냐?

사기꾼 아니냐?

제가 사기쳐서 뭐합니까.

바쁜사람입니다. 한가하지 않습니다.

정말 안타까워서 그렇습니다.

이렇게 보여드리지 않으면 시도하지 않으실걸 알기때문에.

 

저는 이렇게 진행 했습니다.

지역키워드를 쭉 나열합니다.

ex) 서울, 강남, 강남역, 역삼동 등등

관련 음식키워드를 쭉 나열합니다.

ex) 회, 물회, 횟집, 해산물, 해물탕, 광어회 등등

모든 조합을 정리합니다.

ex) 서울 회, 강남 회 ,강남역 회, 역삼동 회, 서울 물회, 강남 물회 등등

모든 키워드를 상위노출 시킵니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 점은

강남 맛집은 상위노출 시키는데 정말 어렵지만

서울 회, 강남 회 와 같은 세부 음식키워드의 경우에는 쉽습니다.

이걸 아셔야 합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당근마켓 광고로 네이버 플레이스 링크를 걸어 트래픽이 얼마든지 넘어가게 합니다.

 

그럼 네이버가 저희 매장을 이뻐할까요 안할까요?

메인 키워드 플레이스 순위상승은 덤으로 따라옵니다.

물론 온 손님들께 영수증 리뷰도 잘 받아야하고,

만족시켜서 보내드려야 하구요.

 

제가 기존에 써놓은 글이 있습니다.

꼭 참고하셔서 공부하시고

정 안되겠으면 좋은 업체에 맡기세요.

그전에 핵심은 본질입니다.

댓글로 궁금한점 남겨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선착순에 한해서 정 어려우신분들은 제가 직접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정말 어렵고 본질은 탄탄하신 분들만 연락 부탁 드리겠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 닉네임 누르면 제가 쓴글들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쓴글 페이지 들어가시면 상단에 제 번호가 있으니

문의 하실분들은 문의 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