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식업 창업 전략

요식업 창업, 상위 10% 매장의 기술

 

 

안녕하세요! 열청입니다.

매일매일 손님이 바글바글한 장사를 하시고 싶으신가요??

날이 발전할 수록

자영업자와 마케팅 회사들의 눈치게임은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날이 갈수록 심화가 되어 가는데요

지금 말씀드리는 내용은 꼭 필기나 저장해두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해볼 수 있는 것이니 꼭 여러번 읽어보시고 체득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저도 이방법으로 마케팅을 했었고, 효과가 있었고, 근처 다른 매장들도 이방법으로 도와서 효과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적는 글이니 꼭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실행만 올리면 됩니다.

 

제가 여러번의 마케팅 관련 글을 올리지만

정말 실행하는 사람은 손에 꼽습니다.

의외로 장사를 하며, 자영업을 하며 마케팅을 진행하는 사람은 정말 손에 꼽습니다.

실행만 하셔도 상위 10%는 된다고 확신합니다.

가장 강력한 마케팅은 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의 뜻이 입소문 마케팅입니다.

정말 입소문이 난 지인의 추천을 통한 마케팅이 가장 강력하다는 거죠.

실제로 업체들이 입소문 추천을 조작할 수는 없으니 현실적으로

블로그로 후기 형식의 글을 쌓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노출이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전국에 수많은 수백개의 블로거가 있습니다.

하지만 노출이 되는 블로그는 정해져 있다는것을 알고 계신가요?

블로그에는 레벨 >> 지수가 존재합니다.

업체에 따라 지수는 다르게 표현되지만 편하게

일반 준최적 최적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럼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보편적으로 바이럴마케팅 = 체험단 마케팅 이라고 생각을 많이들 하십니다.

그만큼 체험단 마케팅 상품이

마케팅 업체에서도 가장 활발하게 판매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프니까 사장이다에서도 추천하는 '리뷰노트' 사이트가 가장 활발하고 쉽고 간편하게 볼수 있습니다.

이전에 제가 추천드린 사이트, 카페의 경우에는

신청한 블로그 하나하나 레벨을 확인하고 해야하는데, 이곳 리뷰노트에서는

신청자의 레벨까지 일반, 초급, 중급, 고급 이렇게 분류해서 제공해주니 정말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키워드!

키워드 선정은 우리 매장과 관련해서 가능성이 있는 키워드로 접근하셔야만 합니다.

대형키워드 '강남맛집' 과 같은 키워드가 아닌 세부키워드를 노리셔야 합니다.

현재 티코를 타는데 부가티가 쏘다니는 곳에 가면 절대 이길수가 없습니다.

티코는 오토바이 속이나, 마티즈 판에 가야 이길 가능성이 생기는 겁니다.

세부지역 + 세부 음식 키워드가 좋습니다.

블랙키위 들어가셔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월간 검색량이 나옵니다.

> 월간검색량 500~2000사이의 키워드가 가장 적당하다고 보여지며,

검색량과 더불어 발행량도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한달간 신규글 수를 의미하며,

작을수록 경쟁도가 낮은 키워드라 상위노출이 비교적 쉬워집니다.

1. 체험단은 바이럴 마케팅의 기본

2. 마케팅의 기본은 노출! (노출되지 않는 글은 죽은 글이다.)

3. 노출될수 있는 블로그는 정해져 있다. (레벨에 맞는 글쓰기)

4. 체험단 모집은 리뷰노트 추천

5. 키워드 선정은 검색량과 발행량을 종합적으로 검토.

6. 글이 도움되셨다면 닉네임 옆 구독버튼 꼭 누르기.

댓글과 좋아요는 칼럼을 쓰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