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곳 아싸 입점해있는모 프랜차이즈 담당 직원입니다.
최근 이곳 아싸입점 업체중 양심없는 업체가 많으니 주의 하시라고 글올립니다.
저희 가맹점 사장님들이 다른 샵인샵 업체 문제로 자주 연락오시는데 다양한 방법으로
양아치짓을 하더라구요.
특히 해지 위약금 관련해서 문의를 많이 주시며 장사가 안되서 속상한데 위약금 달라고 협박아닌 협박을
하는곳이 많습니다.
또한 계약기간이 끝나갈때쯤 계약해지하려고 해도 한달전부터 연락이 안되다가 기간이 지나서
계약기간이 자동 갱신 되면 며칠후 전화와서 해지하려면 위약금 달라고~~미친
가맹계약서에 해지 위약금 항목이 있더라도 매출이 없어서 해지하는경우 공정위에서는 해지사유로 인정해주는거 같습니다.
그러니 위약금 물지 마시고 일단 공정위에 신고하세요.
털어 먼지 안나는 업체 없습니다.
저도 문의 오시면 강하게 대응하시라고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가맹계약시 정보공개서가 없는경우 가맹사업자가 아닌 개인인경우가 많으며 있지만
제공 안하는 경우 프차 본사가 제재를 받습니다.
본사에서 가맹점들이 장사가 안되면 오히려 미안하게 생각해야 하는데 양아치짓을 합니다 ㅠㅠ
이외에도 식재료를 본사에서 공급하면서 터무니 없이 비싼가격에 공급하는 업체들이 대부분이며 이어려운 시기에
같이 살생각보단 양아치짓을 하는업체가 많으니
샵인샵 계약시 반드시 해지 위약금과 위약금 규정이 어떤게 있는지 꼭 확인 하시고
또 정보 공개서도 꼭 확인 하시고 공급해주는 식재료 가격이 어떤지 꼭 확인하세요. ^^
저희 가맹점 사장님들이 너무 많이 문의가 오셔서 두서없이 글올립니다.^^
1. 정보공개서 제공여부 확인
(정보공개서가 없는 곳은 가맹사업자가 아닙니다. 있어도 제공 안할경우 공정위 제재)
2. 계약기간은 1년으로 하시며 해지위약금이나 기타 위약금 규정이 있는지 꼭 확인.
3. 공급받는 식재료 가격 (고기등)이 시중 도.소매공급 업체가격보다 비싼지 확인.
( 식자재마트등은 도.소매 업체보다 많이 비싸니 꼭 전문 납품업체와 비교)
계약후 식재료 가격을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 본사에서 식재료등 식자재 납품시 반드시 물류마진이나 본사 마진이 포함되어있어 원가 상승의 요인이 됩니다.
마진율 상관없이 편한걸 좋아 하신다면 비싸더라도 본사에서 납품 받으세요^^
4. 계약기간내에 가맹계약 해지시 위약금 규정 들먹이면 공정위에 먼저 전화하시고 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장사가 안되서 해지하는경우 역으로 가맹점에서 해지 요구 할수있습니다.
5. 로드샵이 아닌 샵인샵인 경우 가능한 규정에 얽매이지않고 자유롭게 할수있는곳 선택
( 단 너무 자유롭거나 직접 교육이 안되는 곳은 가맹사업자가 아니거나 개인이 하는경우가 있어 언제 폐점할지모름)
6. 과도한 교육비 요구는 배제.
7. 기타 위약금 규정으로 분쟁시 가게내 다른 샵인샵 업체 본사에 요청하여
가맹거래사에게 자문을 구해본다.
8. 결론은 부당한 위약금 요청은 공정위에서도 제재를 하고있으니 참고하세요.^^
* 잘키운 샵인샵 브랜드는 기존 메인 브랜드와 함께 매출상승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위 내용들을 잘 읽어보시고 계약하셨으면 해서 올려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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