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창업자가 준비해야 할 것

실수에 잘 대처하는 사장님 댓글이 단골을 만든다

 

 

 

관련 글

 

사장님 댓글은 왜 달아야 할까? 배민 리뷰 사장님 댓글 이렇게 달아라!

 

사장님 댓글은 왜 달아야 할까? 배민 리뷰 사장님 댓글 이렇게 달아라!

★☆☆☆☆ 양이 너어무 적어서 대실망 뭐가 맛있다는 건지 다시는 안시킴 고기가 너무 퍽퍽함 이런데를 맛있다고 하다니 ​ 사장님댓글 ****님 이 가격에 저희 보다 양도 많고 맛도 좋은 식당

foodanddelivery.tistory.com

 


 

사장님 댓글은 왜 달아야 할까?

실수에 잘 대처하는 사장님 댓글이 단골을 만든다.

 

 

배달의공주

★☆☆☆☆

전에 먹고 맛있어서 세 번째로 시켜 먹었는데 실망했어요.

상추 먹다가 저렇게 벌레 붙어있어서

나머지 야채들은 그냥 버렸고

김치찌개에도 예전이랑 다르게 고기가 적게 들어있더라구요.

삼겹살도 절반 정도의 고기에

오돌 뼈가 붙어있을 정도로 딱딱해서

먹기 불편했어요.

가성비 좋고 맛있는 데라고 생각했는데

아주 실망스럽네요.

 

 

상추에 날파리가 붙어있는 사진 리뷰를 올린 고객이 있었다.

아주 좋은 리뷰를 써주던 고객이었는데 상추에 붙은 벌레 때문에 이런 불만 리뷰를 올린 것이다.

 

 

고객의 항의 리뷰, 불만 리뷰, 항의 전화를 받으면 화도 나고 당황하게 되지만 감정부터 잘 조절해야 한다.

식당 측의 실수를 솔직하게 인정하고 사과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한다면 불만 고객의 마음도 되돌릴 수 있다.

 

 

고객의 불만 리뷰에 진심으로 사과하고 다음에는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해결 의지를 보여준다면

불만을 가졌던 고객의 마음을 되돌리고 오히려 단골로 만들 수가 있다.

아래는 불만 고객의 리뷰에 대응한 사장님 댓글 예시다.

 

 

사장님

배달의공주님, 또 와주셨네요. 주문 감사드립니다.

맛난 식사를 기대하고 주문하셨는데

식사에 불편을 끼쳐 정말 죄송합니다.

매번 오실 때마다 응원해주시는 따스한 말씀에 큰 힘을 얻곤 합니다.

상추 씻을 때 더 신경 쓰고 위생관리 철저히 하고

더 나아지는 모습 보여드리는 식당이 되겠습니다.

삼겹 보쌈이라 부위 특성상 오돌 뼈가 있는 쪽도 있는데

다음 주문시 요청사항에 오돌뼈 없는 쪽 원하신다고

남겨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가성비 좋고 맛 좋은 식당이란 명성에 걸맞게

더 분발하고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주말 행복하게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드립니다.

 

 

위와같이 진솔하게 진심을 담아 사과를 했더니

보름 뒤부터 다시 방문하기 시작했다.

 

지금도 꾸준한 단골로 우리 가게를 방문하고 있다.

손님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하면 불만 고객도 단골로 다시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