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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
눈팅만 하고 댓글만 쓰다가
배달의 민족이 정렬 순 업데이트 개편으로
울트라콜 성과가 많이 줄어 들어서
요즘 많이들 혼란스러워하시는 거 같아
제가 생각하는 울트라콜 깃발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일단 현재 울트라콜 깃발 성과는 20% ~ 30%
광고 성과가 줄어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울트라콜 깃발은 여전히
배달 매출에 큰 영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배달의 민족 개편으로
울트라콜 깃발 정렬 순
배달료 낮은 정렬 순
배달 빠른 순 정렬
등
많은 기능이 생겨 울트라콜 깃발 의존도를 낮췄습니다.
그렇다면 울트라콜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가 생각하는 걸 정리해봤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wIucq/btslCjRQ8J6/L2JmgPKA0SyWmz7RooYbm1/img.png)
일단 울트라콜 광고는 배민에서 가장 필수적인 광고로
실제 초보 사장님들께서 가장 관리하기 귀찮아하는
광고 중 하나입니다.
울트라콜 깃발은
1개당 주문 수에 상관없이
매달 고정비로 88,000을 내야 합니다 .ㅠ..ㅠ.
치킨 1.5km, 분식 한식 중식 2.0km,
그 외 카테고리 3.0km 지역별로 편차가 있습니다.
기존 사장님들께서는 깃발을 1개 ~ 10개 등
다들 다양하게 쓰는 거 같아요!
그렇다면 울트라콜 깃발 1개당 88,000원을
배달의 민족에게 광고비를 지불하면서 쓰고 있다면
울트라콜 광고 성과가 잘 나오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울트라콜 깃발은 내 가게 위치와 상관없이 광고 노출 지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F9wea/btslC47PkPo/Vyo8Y3kh4JnY8BQ5TUqjJK/img.png)
울트라콜 깃발 1개를 사용했을 경우
![](https://blog.kakaocdn.net/dn/syF8s/btslCkiVZUG/n904zOEInU9SHkqz9TcgZk/img.png)
울트라콜 깃발 2개를 사용했을 경우
이렇듯 다양하게 울트라콜 깃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지도에 보시면 울트라콜 깃발끼리 겹치는 지역이 발생합니다.
겹치는 지역에서 배달의 민족을 사용하는
고객님들에게 본인 가게가 노출이 중복으로 노출이 됩니다
이와 같이 울트라콜 광고 위치와 울트라콜 깃발 개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울트라콜 깃발을 여러 개 사용했을 경우 장점은?
울트라콜 광고를 여러 개 사용하여 배달의 민족 앱 안에서
노출을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광고비 지출이 늘어나게 됩니다!!
광고비 지출이 아무리 늘어난다고 해도 광고 성과만 있다면
안 쓸 이유는 없습니다!!
그래서 과하게 쓰는 업체는 울트라콜 깃발을 10개~20개 정도를
사용하는 업체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깃발을 여러 개 사용한다면 깃발이 겹치는 부분이 그만큼 많아지기 때문에
10개 넘게 사용 중인데 성과도 나오고 있다면
깃발 위치에 크게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업체가 깃발을 5개 이하로 사용 중이기 때문에
깃발을 넓게 꽂는 것보다는 촘촘하게 꽂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이렇듯 본인이 현재 울트라콜 광고를 사용 중이라면
배달의 민족 사장님 사이트에서 매일 울트라콜 광고 노출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일별 / 주간별 / 월별 / 울트라콜 노출수를 확인하여
울트라콜 노출 수가 적다면 다른 위치로 옮겨 노출수를 비교하여
최적에 울트라콜 깃발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울트라콜 깃발 위치를 변경할 때는 자주 변경하기 보다
2주~4주 정도 울트라콜 성과를 지켜보고 변경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생각하는
울트라콜 깃발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울트라콜 깃발
성과가 안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깃발 위치를 옮겨야겠다!
라고 생각하셨다면
멈춰!!!!!!!!!
요즘 울트라콜 깃발 활용팁 등 많은 글들을 봤습니다.
이런 식으로 꽂으면 주문이 많이 들어온다 등등
하지만 가장 중요한 사장님 가게 기본적인 관리가 안 되어 있는데
과연 울트라콜 깃발만 잘 꽂는다고 배달 매출이
수직 상승을 할까요? 제 대답은 NO입니다.
정말 그 깃발 위치가 배달을 많이 시켜 먹는 상권이라
매출이 잠깐 상승은 할 수 있어도
꾸준한 높은 매출은 유지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울트라콜 깃발을 옮기기 전에
체크해 봐야 할 항목들을 만들어 봤습니다!
1. 객단가 확인하기 ( 상권 특성 파악 후 전략 세우기 )
2. 리뷰 이벤트
3. 로고
4, 리뷰 배너
5. 리뷰 - 사장님 답글 관리
6. 메뉴 설명, 메뉴 사진
위에 체크해 봐야 할 항목들입니다.
제가 말해드린 총 6가지를 관리를 했는데도
아 울트라콜 광고 성과가 안 나오는구나!!
이때 울트라콜 깃발 위치를 옮기는 게
백번 천 번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 배달의 민족 앱을
기본적인 관리도 안 하시고
울트라콜 깃발을 여기다가 저기다가 꽂으면
매출이 올라간다~~ 이런 글을 보고 있으면
헛 웃음만 나옵니다.
배달 음식점도 온라인 쇼핑몰 처럼 관리하고
신경써야 합니다 ㅠ.ㅠ
온라인 쇼핑몰을 할때 고객들은 꼼꼼하게 비교하고 확인하며 소비합니다
그래서 온라인 쇼핑몰 대표님들은 타사 제품보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 , 모델 , 가격 , 제품 퀄리티 , 할인쿠폰, 배송비 등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배달음식점도 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맥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달음식점을 운영하시는 대표님들 역시 다른 경쟁업체들 보다 더 높은 경쟁력을 가져야 하고
노출수 , 주문량을 늘려야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과 같이 배달 앱 안에서도 경쟁은 치열합니다.
주문량을 늘리기 위해 리뷰 이벤트 , 할인 쿠폰 , 음식 사진 , 음식 퀄리티
리뷰 관리 , 배달 팁 , 로고 , 배너 등등 신경 쓸게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장님들이 배달 앱 관리를 귀찮아 하고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낭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A4용지 하나를 온라인에서 구매 하더라도
최저가격을 확인해보고
배송비까지 비교하며 구매하시는데
정작 본인 배달 앱은 방치..?
제가 어떤 일을 하더라도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 기본은 기본으로써의 가치가 존재한다 "
특별한 능력보다 기본이 주는 가치를 믿으시고
기본을 다지려고 함께 노력합시다.
앞으로 배달 좋은 정보나 제 의견을 올리려고 하는데
글을 처음 올리는 거라 혹시
제가 쓴 글에서 활동 정지 가 될만한 요소가 있을까요~~?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저녁 되시고 성공적인 요식업 창업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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