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창업자가 준비해야 할 것

배달의 민족 - 장마&폭설 <전화주문만 가능>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훈 선생입니다.

오늘은 배달의 민족 앱 주문이 아니라

현재 전화주문만 가능합니다.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화주문만 가능 설정은

장마 또는 폭설로 인해

배달 대행사들이 영업중지를 했을 경우

직접 배송을 하기 위해

전화주문만 가능해요 설정을 해야 합니다.

 

전화주문만 가능해요 설정을 하고

고객님들께 들어오는 주문을 받으며

 

현재 상황을 설명합니다

 

예시) 지금 현재 폭설로 인해 배달 대행사가

배달 중지를 하여 배달을 갈 수 없습니다.

포장 주문만 가능하며 내일 오후 2시부터는

정상적으로 배달이 가능합니다.

이렇듯 현재 상황을

고객님들께 전화로 계속 알려드려야 합니다.

 

 

배달 대행사가 영업중지를 하여

사장님들도 장사를 마감하고

퇴근을 하실 있지만

 

이런 경우 고객님들도 배달을 시킬 있는

가게들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 가게를 노출시킬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전화주문만 가능합니다 설정은

배민 주문 접수 프로그램과

배민 사장님 광장에서 가능합니다.

 

 

배민 셀프서비스에 들어가셔서

가장 아래에 보시면

사장님 성함 위에 사장님 정보를 클릭해줍니다.

 

 

클릭하게 되면

사장님 정보, 바로 결제정보, 계약서 확인까지

총 3가지 메뉴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바로 결제정보를 클릭하시고

가장 첫 번째 목록에 있는

바로 결제의 변경 표시를 클릭합니다.

 

 

변경 표시를 클릭하게 되면

만나서 결제, 주문 접수 채널 변경이 가능합니다.

 

주문 접수 채널에서

배민 주문 접수 PC로 변경 후 적용을 눌러주시고

배민 주문 접수 프로그램을 재부팅 하시면

지금은 전화주문만 가능해요라는 문구가 띄게 됩니다.

 

 

생각보다 쉽죠~?

 

장마 기간 또는 폭설로 인해

배달 대행사가 영업을 하지 않는다면

 

이 방법으로 가까운 거리 직접 배송을 하거나

고객 유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